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아산시 인주면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1일 냉정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번 상담창구는 보건과 복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해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기관이 함께 참여해 약 20명의 주민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주면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복지행정팀(복지종합상담) ▲인주보건지소(건강상담) ▲금성보건진료소(건강상담) ▲아산시 보건소 정신보건팀(마을안심버스 운영 및 정신상담) ▲아산시 보건소 질병정책팀(감염병 예방 교육 및 방역물품 지원) 등이 함께 했다.
현장에서 서비스를 이용한 한 주민은 “몸이 불편해 멀리 나가기 힘들었는데, 마을회관에서 필요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송경숙 인주면장은 “이번 보건복지 상담 창구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