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전후 60년 만에 세계속에서 질적ㆍ양적으로 많은 성장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는 후손들이 잘살 수 있는 길을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회통합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는 방법을 지향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사회적 법과 제도는 아직도 많은 정비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회적경제기업과 단체가 자생하기 위해서는 상호 간의 정보교류와 함께 피드백(Feed Back)을 통하여 체제 정비를 이루는 것이 시급한 당면과제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한국의 사회적경제기업은 상호 간의 연결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사단법인 구)한국사회적기업학회가 지원하고 구)한국사회적기업연구원이 주관하여 소통 공간의 장이 될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구)한국사회적기업신문을 창간하게 되었습니다.
본 신문 창간과 더불어 성장과 발전을 위한 해외 연구기관과 한국사회적기업학회의 연구 자문단을 기반으로 학문적 토대와, 글로벌 트렌드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또한, 본 신문은 정ㆍ재ㆍ관ㆍ 학계의 두꺼운 독자층을 확보하여 정부 정책 및 사회적경제기업과의 발전환경을 조성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정비하는 데 일조하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 본 신문은 사회적경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정보교류를 통해, 실질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상호 간 협동이 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진심 어린 관심과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한국사회적경제신문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