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황인규 기자 |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에서 지난 1일,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대전점 특산물관에 청양 로컬푸드 직매장을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매장 입점은 청양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농업을 지원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청양군 로컬푸드 직매장은 군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해, 농촌과 도시가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대전 지역 소비자들에게 청양의 매력을 알리고, 청양군 브랜드의 가치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전 10시 30분 직매장을 오픈하자마자 신선한 농산물을 찾기 위해 방문한 소비자 대전시민 김모 씨(37)는 “대도시에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는데, 청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바로 농민들이 생산한 제품을 살 수 있어서 신뢰가 간다”고 말했다.
또 다른 소비자인 박모 씨(42)는 “로컬푸드 매장 입점 소식을 듣고 일부러 방문했는데, 신선도와 품질이 정말 좋고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청양군 관계자는 “청양군 로컬푸드 직매장이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입점함으로써,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청양의 신선한 농산물을 접하고, 지역 농업과 경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