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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사, 브랜드샵 전시‧팝업 행사 업체 모집

부산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콘텐츠로 시민‧관광객의 흥미 유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황인규 기자 | 부산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부산 도시브랜드 활용을 극대화하고, 지역 기업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부산 브랜드샵 전시‧팝업 행사’ 개최 희망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 브랜드샵 ‘Big Shop(Busan is good Shop)’은 중구 광복로에 위치한 부산의 활력과 매력을 담아낸 도시 브랜드 전문 매장으로, 1층에서는 지역 기업과 협업한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며, 2층에서는 부산 도시브랜드 굿즈 전시 및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약 2개월간 부산 브랜드샵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일부 운영 인력 지원도 제공받아 소비자와 직접 만날 기회를 얻게 된다.

 

모집 대상은 부산시에 본사 또는 지사를 둔 기업 중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굿즈(상품) 및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부산 브랜드샵에서 전시‧팝업을 운영할 수 있는 기업이다. 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동 신청도 가능하다.

 

전시‧팝업을 개최하는 기업은 부산 도시브랜드 및 부산 브랜드샵과 연계된 콘텐츠를 제안해야 하며, 전시·팝업을 통해 선보인 굿즈(상품)는 행사 종료 후에도 부산 브랜드샵에 입점해 지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선정 과정은 1차 적격 심사와 2차 역량 평가를 거쳐 총 4개사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부산 브랜드샵에서 전시‧팝업 개최를 희망하는 기업은 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3월 25일 오후 6시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