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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안녕한 부산' 홈페이지 개설… 복지 브랜드 이야기로 시민과 소통·공감 나서

시 복지정책 전략 브랜드 '안녕한 부산'의 이야기를 담은 누리집(홈페이지) 개설…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부산시는 시 복지 브랜드 '안녕한 부산' 누리집을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안녕한 부산'이란 시민이 서로 좋은 이웃으로 연결돼 다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부산을 만든다는 뜻을 담은 시 복지 정책 전략 브랜드다.

 

누리집을 통해 이웃 모두가 행복하게 사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도시를 지향하는 ‘안녕한 부산’ 브랜드 이야기로 시민과 더욱 가깝게 만나고자 한다.

 

이번에 개설한 누리집은 ▲안녕한 부산 ▲안부캠페인 ▲복지기본계획 ▲안부프로젝트, 총 4개의 코너로 구성돼 시민과 다채로운 브랜드 이야기를 함께 나눌 계획이다.

 

▲안부 복지 기본계획 발표 ▲제1회 부산사회서비스박람회 개최 ▲사회적고립대응 방안 발표 ▲병원안심동행서비스 발대식 개최 ▲부산종교인평화회의 개최 ▲브랜드가치 확산 협약 체결 등 지난해 10월 브랜드 탄생부터 현재까지 시민과 만났던 여정을 이곳 누리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안부캠페인’ 코너는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센터 ▲나래버스 ▲병원안심 동행서비스 등 관심과 호응 높은 정책을 다큐 영상으로 담아 시민과 소통·공감도를 높인다.

 

또한, ▲자립 꿀단지 챗봇 ▲50+생애재설계대학 ▲달빛어린이병원 ▲주거복지센터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시민 체감정책을 방송 인터뷰로 알기 쉽게 시민과 더 가깝게 만난다.

 

시는 향후 유튜브 영상, 블로그, 대중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를 누리집에 게시해 시민과 공감대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배병철 시 사회복지국장은 “우리시 복지 브랜드 누리집을 통해 모든 시민의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안녕한 부산' 가치를 더 가깝게 소통·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