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엠아이는 2008년 1월에 설립하여 희망. 나눔. 사랑의 빛으로 어둡고 낮은 곳을 비추는 LED조명을 제조하는 회사이다.
2009년 LED 가로등 개발을 시발점으로 LED 공장등, 매입형 LED 면조명, 컨버터 외장형 LED 직관등, LED 다운라이트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양산하고 있다. 또한 LED 가로등 기구 및 조명 등 기구물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이디엠아이 LED 조명은 기존조명 대비 30~90% 전력이 절감되는 경제성을 갖추고 있으며, 태양광에 가까운 빛으로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자외선이 없는 등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한밭대학교에 가로등 32기를 시험설치, 기존 가로등에 비해 60% 전기료가 절감되면서도 조도 차이가 없고, 야간 사물 식별도 기존 조명보다 뛰어나는 평가를 받는 등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는 AC 직결형 IC 구동드라이버를 활용한 LED조명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기존 LED 조명대비 50% 저가격화 실현, FP(역률)0.997이상으로 전력손실 없는 조명으로 수명 연장 및 산업폐기물 감소 등 LED 조명 보급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디엠아이는 직원 10명 중 장애인 4명, 고령인 2명 등 취약계층과 함께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기업으로,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업을 통해 발생한 이익을 근로자의 복지증진 및 취약계층 LED 조명 설치 등 사회적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현재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직접생산확인 및 조달청의 고효율 인증을 받아 LED 시장의 초기 진입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였고, 2012년 12월, AC구동 LED조명을 개발하여 고기능 저가의 제품을 출시하여 국내외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으며, LED 조명 보급에 동참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