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황인규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오는 9월 26일 계양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계양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교류의 장을 만들고 지역주민의 고용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구인기업 35개사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한다.
15개사 기업에서는 1:1 현장 채용 면접을 진행하고, 20개사 기업은 이력서 접수를 진행해, 당일 행사에는 3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계양구는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계양구가족센터, 계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일자리 유관기관과 연계해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상담과 취업 지원 사업 안내를 위한 홍보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부대행사로는 ▶AI면접체험프로그램(인천재능대학교 취창업진로지원센터 지원) ▶퍼스널 컬러 진단 및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등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이번 채용 행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