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월 10만 원, 군위군 행복기숙사 입사 신청하세요.”
대구광역시 군위군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군위군수 김진열)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12월 30일~ 1월 17일까지 군위군행복기숙사의 입사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위군 행복기숙사는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 대학생들의 거주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전국에 다양한 공공기숙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지난해 7월 한국사학진흥재단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작년 하반기 새로 개관한 서울 동소문동 행복기숙사(750명 규모)에 30석의 지자체 할당량을 배정받았고, 올 12월 확대운영 협약을 통해 동소문동 외에도 홍제동, 개봉동, 독산동 등 서울에 위치한 행복기숙사 4개소에 30석을, 부산에 위치한 부경대행복기숙사에 10석을, 대구에 위치한 대구행복기숙사에 20석을 확보했다.
각 행복기숙사의 기숙사비는 월 22만4,000원부터 34만8,000원까지로 책정됐어있으나,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자부담 월10만원을 제외한 차액을 전액 지원해 군위군에서 선발된 입사생은 월 10만 원만 부담하면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행복기숙사를 통해 지역 출신 대학생들이 주거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매진하기를 기대한다”며 “군위군과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위 학생들이 걱정 없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교육분야 지원의 뜻을 강조했다.
신청 자격요건으로는 공고일(12월 30일) 현재 부모 또는 본인이 군위군에 1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2년제 이상 대학교의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군위군청 총무과(대구광역시 군위읍 군청로 200)로 오는 1월 17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공고내용과 신청서 서식 등은 군위군청 홈페이지 ‘알립니다’와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행복기숙사와 관련된 기타 세부사항은 군위군청 총무과 교육노무팀(054-380-607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