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화)

  • 구름많음춘천 23.1℃
  • 흐림서울 25.9℃
  • 흐림인천 26.2℃
  • 흐림원주 25.1℃
  • 구름많음수원 26.4℃
  • 구름많음청주 27.1℃
  • 구름조금대전 26.0℃
  • 흐림포항 24.7℃
  • 구름조금군산 26.2℃
  • 구름많음대구 24.5℃
  • 맑음전주 26.6℃
  • 박무울산 23.9℃
  • 구름많음창원 27.9℃
  • 구름조금광주 26.7℃
  • 구름조금부산 27.5℃
  • 구름조금목포 27.0℃
  • 구름조금여수 27.6℃
  • 구름조금제주 27.1℃
  • 구름많음천안 24.4℃
  • 흐림경주시 24.1℃
기상청 제공

공익마케팅협동조합 펍23, ‘제1회 공익마케팅 컨퍼런스’ 개최

공익마케팅협동조합 펍23, ‘제1회 공익마케팅 컨퍼런스’ 개최

‘보이지 않는 가치를 보이도록’ 노력하는 공익마케팅협동조합 펍23(PUB23)이 10월 20일 오후 1시 30부터 6시까지 삼성동 삼탄빌딩 성실홀(B2F)에서 제1회 공익 마케팅 컨퍼런스 ‘이기적인 마케팅은 끝났다’를 개최한다.
펍23(PUB23)은 2015년 설립된 공익마케팅 협동조합으로 기업이윤과 사회가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설립됐다. 즉, ‘좋은 일 하면서 돈도 버는 마케팅’을 하는 곳이다. 비영리와 영리의 이질적인 차이를 이해하고, 공동의 선을 찾고자 노력하는 마케팅 전문가들의 협동조합이다. 펍23(PUB23)협동조합에는 마케팅 전략, 브랜딩, 광고, 홍보, 디자인, 프로모션, 스토리텔링, MCN 등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영역의 전문기업들이 식구처럼 함께 일하고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있다.

이번에 개최하는 제1회 공익마케팅 컴퍼런스는 석종훈 펍23 감사이자 ㈜나무온 대표(전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최규복 유한킴벌리 대표가 사회문제 해결과 기업 성장,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s, CSV)에 대해 기조 강연을 한다. 더불어 박란희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편집장이 ‘더 나은 미래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별강연할 예정이다. 

이어서 펍23(PUB23) 이사장이자 KCMG 한국갈등관리본부 대표인 박일준 이사장이 기업과 고객 간에 2Win 구조에서 기업, 고객, 사회 3자가 3Win하는 ‘3Win 이론’을 발표하고, 황인선 웃음고문 겸 브랜드웨이 대표가 ‘3W 시대 커뮤니티 전략’을 발표한다. 3WIN 이론은 국내에 공익마케팅이란 개념이 정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공익마케팅협동조합으로 탄생한 펍23이 향후 공익마케팅의 개념과 프로젝트를 이끌어갈 핵심 이론으로, 펍23은 3WIN 이론을 통해 기업과 그 대상인 고객은 물론 더 나은 사회를 꿈꾸는 NGO/NPO들과 함께 국내 공익마케팅의 틀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 ‘공익마케팅 백문백답’ 시간에는 펍23 조합회사 대표들이 모두 참여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기적인 마케팅은 끝났다’ 공익마케팅 컨퍼런스는 기업의 홍보/마케팅 임직원은 물론 기업의 사회공헌/CSR 담당자, NGO/NPO, 공익마케팅 관련 연구자/학생 등 공익마케팅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 펍23 사이트(http://onoffmix.com)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