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추석명절 과일 나눔' 실천
지난 9월 13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추석명절 과일 나눔’을 실천했다.
농정원은 온정 나눔 및 농산물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세종시 아동생활시설 ‘영명보육원’에 사과·배 등 명절과일을 전달했다. 또한 추석을 맞이하여 농정원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영명보육원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참여한 제수만 노조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노사가 공동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좋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농정원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한 기관으로,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