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들의 제2인생 설계를 돕기 위해 KDB나눔재단과 사회연대은행이 설립한 KDB시니어브리지센터가 ‘시니어 후반생 길찾기’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은퇴 후 재능나눔을 통해 사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니어들을 위한 자리로서 서울대 아동가족학과 한경혜 교수의 특강과 ‘웃는 텃밭지도사’ ‘기능성게임지도사’ 등 시니어들을 위한 신직종에 대한 소개로 이루어진다.
‘시니어 후반생 길찾기’ 특강은 4월 30일 오전 11시부터 1시까지 KDB시니어브리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경우 사전접수해야 한다.(☎ 문의 및 접수 : 02-2280-3391~3)
사회연대은행의 KDB시니어브리지센터는 베이비붐세대 퇴직자들의 사회공헌활동 및 성공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KDB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설립된 민간 최초의 시니어 맞춤 사회공헌 활동지원 기관으로서 시니어들의 경험, 지식, 기술, 재능 등을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사회복지단체 등과 나눌 수 있도록 시니어들의 후반생 설계를 돕고 교육과 사회참여를 연계하는 ‘시니어브리지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는 지난해 5월 1기 30명으로 시작해 12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5월 8일까지 6기 접수를 받는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마이크로크레딧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1800여개 업체에 39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마이크로크레딧을 넘어 사회적금융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다양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포용적 금융을 실현하고 있다.
(사회연대은행, 2014.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