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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제주의 자연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축제 제주관광공사,‘베이스인네이처 인 제주가파’개최

가파도 청보리축제‧지역상권과 연계, 지역상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황인규 기자 | 제주관광공사는 자연 기반 아웃도어 커뮤니티인 베이스인네이처와 제주올레, 가파리마을회와 협업하여 지난 4월 5일부터 6일까지 제주 가파도 일대에서‘베이스인네이처 인 제주가파’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추진하는‘제주와의 약속’캠페인의 실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청정 자연과 지역사회의 공존을 도모하는 지속 가능한 관광모델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베이스인네이처(Based In Nature)’는 전국 주요 로컬지역과의 협업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아웃도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국내 유명 아웃도어 커뮤니티다.

 

이번 제주행사는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 실천 확산과 동시에 섬 속의 섬 가파도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축제인 가파도 청보리 축제를 중심으로 참가자 체험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행사에 총 300명의 참가자(관광객)가 함께했으며, 참가자들은 사전 제주공항에서 진행하고 있는‘제주와의 약속’캠페인 서약 및 여행주간 이벤트 참여를 시작으로 탐나는전 등을 제공 받아 지역 상권 소비 촉진에 동참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의 3대 핵심 가치인 보전의 약속, 공존의 약속, 존중의 약속에 맞춰 ▲가파도 마을 및 해안길 정화 활동 ▲가파도청보리축제 참여 및 지역상권 소비 이벤트 ▲제주올레 9코스~10코스 하이킹을 통한 제주마을투어 ▲지역주민과의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고 참가자 스스로 환경보호와 지역 상생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됐다.

 

이번 행사에는 9.81파크, 제주항공, 제주한라수, 규래차, 제주크래프트콜라 등 다양한 도내 기업 및 브랜드가 함께하여 제주로컬푸드,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국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인 고싸머기어, 크녹, 꼴로르 등이 협업사로 참여하여 참가자들 대상 다양한 경품과 혜택 등을 제공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MZ세대 중심의 아웃도어 여행 수요와 지역 연계 콘텐츠를 결합한 관광모델로써, 향후 제주의 지속가능 관광 실천 프로그램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자연 및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여행문화를 만들어가는‘제주와의 약속’캠페인이 도내‧외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변화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