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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 , 2월, 태국 소비자 신뢰 지수 52.6% 기록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응웬안 기자 | 2023년 2월, 태국 소비자 신뢰 지수 3년만에 최고치인 52.6% 기록했다.


이는 9개월 연속 증가한 수치이며, 2023년 1월 태국 소비자 신뢰 지수는 51.7%를 기록했다.


개인소득세 공제 정책인 ‘Shop Dee Mee Kuen 2023’과 같은 부양책과, 토지세, 건축세, 자산 거래 수수료 등 인하에 기인했다.


외국인 관광객 수의 급격한 증가와 농산물 가격의 상승으로 인한 농민 소득 증가 또한 긍정적 영향이다.


그러나 태국상공회의소대학의 Thanavath Phonvichai 회장은 여전히 부정적 요인이 다수 존재한다고 언급했다.


국내 경제 회복 속도 둔화, 생활비 상승, 수출 감소, 세계 유가 및 에너지 가격 상승과 같은 부정적 요인이 여전히 소비자 신뢰 지수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존재한다.


경기 회복 조짐이 둔화됐다는 우려로 인해 소비자 신뢰 지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지 않았으며, 여전히 60%를 하회했다.


한편, 지난 2월 한달 태국 인플레이션은 3.79% 증가했다.


이는 13개월만에 가장 작은 증가폭이다.


인플레이션 1~3% 증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일랜드은행이 기준금리 인상을 고려할 가능성 높다.


2022년 태국 인플레이션은 24년만에 최고치인 6.08%를 기록했다.


[출처:https://en.vietnamplus.vn/thailands-consumer-confidence-hits-ninemonth-high-in-february/249653.v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