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 ‘청소년방송 학생 제작지원단’ 모집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가 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청소년방송 학생 제작지원단’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디어 활용 역량을 키우고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총 60명으로, 세부적으로 ▲캠페인 광고 제작(20명) ▲단편영화 제작(20명) ▲음원 발매(4명) ▲보이는라디오 제작(16명)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센터 누리집(www.goemec.kr)을 통해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선정된 학생들은 4월 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25주간, 매주 토요일 100차시의 장기 전문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과정에서는 방송 제작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제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방송 기획 및 제작 ▲광고 송출 ▲영화제 출품 ▲음원 발매 ▲라디오 송출 등의 실습이 진행된다.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은 12월에 열리는 제작 발표회에서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심상웅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장은 “이번 제작지원단 운영을 통해 미디어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전문적인 학습과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가 학생 미디어 교육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2025년 청소년 방송 사업의 일환으로 ▲방송 스튜디오 체험 ▲찾아가는 방송 장비 교육 ▲영상 제작 교육 ▲편집 프로그램 사용법 교육 등 14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소년방송,학생 제작지원단,미디어 교육,캠페인 광고
,음원 발매,보이는라디오,방송 전문 과정,제작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