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 공개강좌 운영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이 교직원의 미래 교육 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의 일부 연수를 매월 공개강좌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10일 김헌 서울대학교 교수의 ‘내:일을 여는 질문의 힘’을 주제로 한 대면 강좌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이어지고 있다. 두 번째 공개강좌는 오는 2월 21일 오전과 오후에 걸쳐 비대면(ZOOM)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전에는 권순형 한국교육개발원 박사가 ‘학령인구 감소와 미래학교’를 주제로, 저출산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와 미래 학교의 방향을 제시한다. 오후에는 홍영일 재미와의미연구소 박사가 ‘인간과 AI의 공진화’를 주제로, 인공지능과 인간의 협력 가능성과 미래 교육의 변화상을 탐색한다.
연수원은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이 미래 교육의 변화에 대비하고,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창 원장은 “미래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직원들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연수 공유를 통해 교육 현장의 변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은 6월 30일까지 도교육청 지방공무원 6급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공개강좌,미래 교육,교직원 연수,학령인구 감소,미래학교,인공지능(AI),교육정책,동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