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런 진학학습지원센터, 신학기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신학기를 맞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두 달간 ‘송파런 진학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지난 12일부터 송파런 교육포털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업 흥미를 높이고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학부모까지 대상별 맞춤 교육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초등 문해력·사고력 향상 ▲중고생 학습전략·진학 상담 ▲학부모 교육 등이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문해력·사고력 프로그램은 국어와 수학의 기초를 다지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읽고 쓰며 키우는 문해력’ 과정은 23학년, 45학년 반으로 나뉘어 총 8회 진행된다. ‘놀이로 만나는 창의 수학’ 과정은 23학년, 46학년 대상이며, 총 4회 수업으로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운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들에게는 복잡한 입시전형을 분석하고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는 ‘고1 대상 입시전략 특강’이 운영된다. 또한, ‘1:1 진학컨설팅’을 통해 중·고등학생이 진로와 연계한 학습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등 5학년부터 고2 학생들은 ‘MLST 학습전략 검사 및 상담’을 통해 개별적인 학습 진단과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학부모를 위한 교육 과정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성신여대 조윤정 교수는 ‘왜 우리 아이는 스스로 공부하지 않을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내 아이를 바꾸는 위대한 질문 하브루타’의 저자 민혜영 강사가 부모와 자녀 간 소통법을 강의한다. 이 외에도 학부모 그룹 상담과 학습전략 진단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교육은 송파런 진학학습지원센터(잠실청소년센터 2층)와 송파런헤드센터(송파KT 3층)에서 진행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급변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전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새 학년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최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