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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 손안의 연수원” 경기도교육청,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80편

“교사 손안의 연수원” 경기도교육청,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80편

 

 

 

 

경기도교육청이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80편을 제작해 배포했다. 이번 콘텐츠는 ‘경기-교사 크리에이터’ 1기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것으로, 짧은 시간 안에 학교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교수학습, 생활교육, 정책이해 등 8개 영역을 중심으로 신규교사 업무 지원, 학교자율시간 운영법, 에듀테크 활용법, 학교폭력 업무 안내 등 실질적인 내용을 담았다. 특히 교사가 직접 제작한 자료인 만큼 현장 교사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

 

이 자료는 유튜브 ‘경기-교사 크리에이터’ 채널에 탑재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사들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정현 교육역량정책과장은 “이번 자료는 교사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는 중요한 자원”이라며 “교사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원하는 주제를 학습할 수 있도록 연수 체제 변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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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청년 가구 기준 개선 간담회 개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이스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은 4월 17일 오후 3시 30분 인스파이어 1호점 비즈니스센터 회의실(서울 용산구)에서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청년 가구 기준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원가정을 나와 생활하는 청년 중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보장 단위인 개별가구로 인정받지 못해 제도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현실과 개선책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국민기초생활보장법령에서는 부모와 떨어져 사는 30대 미만인 자녀를 부모와 동일 가구로 간주하고 있어, 원가정을 나온 청년들은 생활이 어려워도 기초생활보장 급여 수급을 위한 개별가구로 인정받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스란 실장은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에 대한 정책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하면서, “올해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서 청년 가구를 독립된 보장 단위로 인정하는 소득, 연령 등 기준을 검토하고 일부 지역에 모의 적용을 통해 실효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등 대책을 강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