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25년 제1회 검정고시 원서 접수 실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2월 4일, 2025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발표하고, 오는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원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서 접수는 현장과 온라인 방식을 병행한다. 현장 접수는 서울공업고등학교(동작구 소재) 체육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를 통해 2월 20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특히 온라인 접수는 공동인증서뿐만 아니라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시교육청은 접수처 혼잡을 줄이기 위해 적극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 현장 접수만 가능하지만, 출입국 제한 조치 등으로 인해 방문이 어려운 경우 온라인 접수가 허용된다. 단, 원본 서류를 2월 21일까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해야 한다.
장애인 지원자를 위한 편의 제공도 마련됐다. 현장 접수장에는 ‘장애인 지원자 접수처’를 운영해 개별 상담을 진행하며, 가까운 시험장 안내, 대독·대필·확대 문제지 신청을 돕는 ‘장애인 편의 제공 신청서’ 작성 지원, 중증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검정고시는 오는 4월 5일 시행되며, 합격 여부는 5월 8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 일정과 응시 자격, 시험 과목 등의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 ‘검정고시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https://kged.go.kr)’
서울시교육청 누리집(www.se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