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2024 경기교사연구년 학술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13일 ‘2024 경기교사연구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1년간 연구에 몰두한 190명의 연구 교사들이 교육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진행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학술대회는 교육연구, 정책연구, 교육회복 등 총 3개 분과로 나뉘어 진행됐다. 각 분과에서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의 질 향상 방안과 효과적인 정책 제안이 이뤄졌다. 연구 교사들은 경기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실질적인 개선점을 도출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다.
경기교사연구년은 교사가 주도적으로 교육 현안을 연구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도록 지원하는 경기도교육청의 주요 정책이다. 이를 통해 교직 생활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높이고, 교육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연구 교사들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교육 회복과 미래 비전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경기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심한수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경기교육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육계 전반에 걸친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