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성교육 수업에 스며들다
학생 인성 키우고 교사 성장으로 이어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원의 인성교육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의 인성 함양을 촉진하기 위해 오는 28일과 30일에 '경기인성교육 수업사례 나눔 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남 국립국제교육원과 의정부 아일랜드 캐슬에서 각각 열리며, 유·초·중·고 교원과 교육전문직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공유회는 경기인성교육과정을 수업에 적용한 사례를 공유하고, 교사들이 토의와 토론을 통해 인성교육의 확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도교육청은 이를 통해 현장 교사들과 함께 인성교육의 일상화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자 한다.
1부에서는 경기인성교육의 미래 방향, 학교급별 인성 수업사례 나눔이 진행된다. 여기에는 놀이중심 유치원 수업, 초등 인성교과서 활용 수업, 중등 교과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인성 덕목을 자연스럽게 체화할 수 있는 놀이 수업 사례와 교과별 활용 가능한 중·고등학교 인성 수업이 발표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학교 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 학급경영, 가정과 지역사회 연계 인성교육 등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논의한다. 교사들은 이를 통해 학교에서의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각 학교급별로 준비된 인성교육 자료집을 배포해, 향후 인성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미래지향적인 교육 방안을 공유한다.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교원들이 수업사례를 공유하면서 인성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교원들이 수업사례를 공유하면서 인성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