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연수, 학생 체험 프로그램, 독서교육 등 4개 유형별 협의회 진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19일 남부청사에서 2024년 3분기 직속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하고, 직속기관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기관 성격에 따라 4개 유형으로 구분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교직원 연수, 학생 체험 프로그램,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 운영, 교육 서비스 등 주요 분야에서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19일 열린 첫 회의에서는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 운영을 지원하는 8개 기관이 참석해 각 기관의 운영 현황을 공유했다.
기관 간 상호 정보 교환과 시설 및 자원 공유 활성화를 논의하고, 정책 사업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 다양화 방안도 모색했다.
또한 직속기관 재구조화를 포함한 변화 노력의 필요성도 언급됐다.
이날 협의회는 독서교육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직속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경기교육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각 직속기관의 고유 역할 강화와 변화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공유됐다.
서혜정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직속기관의 다양한 연수와 교육 서비스가 경기교육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기관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협업을 통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5일, 26일, 30일에도 교직원 연수,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기관과의 협의회가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