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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난독증 학생 지원 위해 교원 역량 강화 나서

- 읽기곤란(난독증) 학생 지원 - 초등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연수-

경기도교육청, 난독증 학생 지원 위해 교원 역량 강화 나서

 

 

경기도교육청이 읽기곤란(난독증) 학생 지원을 위해 초등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29일 도내 초등교원 27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난독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난독증은 지능, 시력, 청력이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철자 구분이나 글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증상으로,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교원의 이해와 대응 능력이 중요하다.

 

이에 경기도교육청은 ‘난독증 학생 지원 조례’와 ‘2024년 읽기곤란(난독증) 학생 지원 계획’을 기반으로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연수에서는 난독 현상과 난독증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부터 시작해, 난독 학생을 위한 지도 및 상담 방법, 맞춤형 지원 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강의와 질의응답 형태로 진행된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은 난독 학생 지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경기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학생들이 학습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깊은 관심과 이해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난독증 학생을 더욱 잘 이해하고, 이들의 학습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난독증 학생을 지도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난독 학생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전반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