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최근 미국 다음으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유럽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로인해 유럽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한국 화장품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화장품 제조사들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 관문인 CPNP(Cosmetic Product Notification Portal)의 패스트트랙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드엑스포코리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애드엑스포코리아는 유럽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CPNP 등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화장품 제조사들의 빠른 시장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CPNP는 유럽 연합 내에서 화장품의 안전성을 보장하고, 소비자 보호를 위한 중요한 규제 요소로, 제품의 구성 성분, 안전성 평가 등의 정보를 규제 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이 과정은 수출 초보 기업들이 직접 진행하기에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지만, 애드엑스포코리아의 패스트트랙 서비스를 통해 이 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애드엑스포코리아는 2009년 설립되어 15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CPNP 등록을 위한 필수 문서 작성, 신속한 정보 제출, 규제 요구사항 충족을 위한 전문 지원을 제공하여, 화장품 제조사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유럽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유럽이라는 큰 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
애드엑스포코리아 임순매 부대표는 "CPNP 패스트트랙 서비스는 화장품 제조사들이 유럽 시장 진출을 더욱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서비스다. 우리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로 최상의 결과를 보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