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적기업 협력사례에 대한 2014 Bridge Talk Show 개최
한국사회적기업 진흥원이 주최하고 주식회사 임팩트 스퀘어 주관으로 11월 14일(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역삼동에 위치하고 있는 포스코 P&G 타워 3층 이벤트홀에서 기업과 사회적기업의 협력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향후 상호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전망하는 2014 Bridge Talk Show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김재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4가지 Session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로는 CVS(공유가치 창출)와 사회적기업의 파트너십에 대하여 김재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과 이윤철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이 이야기를 나누었고, 두 번째로 기업의 사회적기업 육성기에 대하여 김민식 LG전자부장과 최세호 현대자동차 차장이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세 번째 이야기는 기업의 사회적 기업 설립스토리에 대한 기대와 전망에 대하여 심건택 포스코 휴먼스 상무와 유도형 SK행복나눔재단 팀장이 함께 했고, 마지막으로 사회적 기업이 바라보는 기업의 파트너십에 대하여 민회선 시흥희망의료생협 전무, 이영구 더사랑 대표와 이준서 에코준 컴퍼니 대표가 3개의 사회적기업의 상호간 기업협력 스토리 토크를 이어갔다.
본 행사는 기업과 사회적기업간의 협력에 관한 현실과 사회적기업 생태계의 발전 방향에 대해 진솔한 토론을 통하여 알아보는 4가지 Talk Show로 이루어 졌으며, 일반 대중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이해와 관심도를 제고하기위하여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과 사회적기업 관계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등과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과 대학생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이루어 졌다.
권민지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