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장규순교수의 "무궁화 아트웨어" 고성군 월이 패션쇼에 등장.
우리 민족의 인내와 근면성을 상징하는 꽃, ‘무궁화’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장규순교수의 아트웨어 여러 작품들이 ‘2023 제4회 월이 축제’의 월이 스토리 패션쇼에 등장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1월 29일 오후 5시 경남 고성군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되어 고성향문화선양회, 문화컴퍼니 로운이 주관하고 고성군과 경상남도, 고성문화원, 고성신문이 협찬하였다.
월이 스토리는 일본이 임진왜란을 일으키기 전, 밀정을 보내 조선의 정세를 정탐하고 지형과 지리를 정찰해 조선을 침공하고자 하는 일본의 해로 공략도(海路攻略圖)로서 위기상황 발생 시 육상 도주로 등 지리와 지형이 상세히 그려진 지도를 ‘월이’라는 기녀(妓女)가 그 지도를 수정함으로 제1차 당항포 해전에서 이순신의 전략과 거북선의 위력에 밀린 일본군을 전멸한 내용이다.
장규순 교수는 “우리가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애국자 월이 스토리를 듣게 되면서 그 애국심을 무궁화라는 우리나라 고유의 꽃으로 승화시켜 한복 고유의 특성과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융합시킨 무궁화 아트웨어를 완성해 보고 싶었다.
피고지고 또 핀다는 그 무궁화의 정신을 꽃잎마다 유기적인 곡선 형태로 연결시켜 불굴의 민족 얼로 표현해 보았다. 앞으로도 무궁화를 모티브로 하여 창의적인 디자인제품 개발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교수창업 기업인 ‘크리에이터 장’(대표 장규순, 동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과 교수)은 ‘무궁무궁화’ 브랜드 외에 ‘동백꽃 필 feel’ 브랜드와 한국전통이미지를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한국의 창’ 브랜드, 그리고 치유의 꽃 브랜드인 ‘라 로페’, 그 외에도 십자가 크리에이터 제품들을 디자인 및 제작, 판매하고 있다.
본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크리에이터 장’ 검색과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장규순 교수는 ‘장규순의 보랏빛 상상 뷰 VIEW’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