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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벌라이프, 두 번째 글로벌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 "최상의 삶을 사는 방법"

건강한 미래를 위한 길잡이: 허벌라이프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속으로

KSEN 고은석 기자 | 

건강과 웰빙의 선도 기업인 허벌라이프가 "최상의 삶을 사는 방법"이라는 두 번째 글로벌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의 기간 동안 회사가 이뤄낸 성과를 다루며, 품질 좋은 제품, 건강한 사람과 지역사회, 번성하는 행성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분야에서의 지속가능한 사업 실천과 약속을 투명하게 보여준다.

 

허벌라이프 아시아태평양 및 중국 지역 부사장인 스티븐 콘치는 "두 번째 글로벌 지속가능성 보고서의 발표는 아시아태평양과 전 세계의 사업에 지속가능성을 편입시키는 우리의 약속을 강조합니다,"라며 회사가 전반적인 이해관계자인 독립 유통업자부터 고객, 직원, 투자자, 지역사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있으며, 동시에 사람들이 최상의 삶을 사는 데 도움을 주며 지역사회와 지구 전반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목적을 이행하는 데 있습니다."

 

허벌라이프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전략은 회사가 가장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전략은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거버넌스 실천을 중심으로 한다. 이 전략은 이해관계자들의 우려, 기업 위험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조화를 이루며 설계되었다.

2022년에는 허벌라이프가 지속가능성 성과 및 우선 순위, 회사의 투명성과 보고를 강화하는 방법을 파악하기 위해 형식적인 이해관계자 평가를 실시했다. 이 평가를 통해 회사는 가장 중요한 지속가능성 문제를 식별할 수 있었다.

허벌라이프 2021-2022 글로벌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다음 세 가지 우선 분야에서 회사의 성과를 강조한다:

 

품질 좋은 제품

  • 전 세계적으로 약 700개 제품 출시, 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 시장에서 40개 제품 출시.
  • 체중 관리와 웰빙 분야에서 세계 최고 브랜드 유지.
  • 제품 품질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40개 이상의 상과 수상, 대만 생물기술 및 의약화학산업연구소로부터 연속 11년 동안 국가 품질 인증 획득 등.
  • 베트남 기능성 식품 협회로부터 2021년과 2022년에 걸친 33개 제품에 대한 공공 건강 금상 상을 수상.
     

건강한 사람

  • HN Grow 모바일 앱에 대한 10개의 최우수 제공상 수상.
  • 멕시코, 브라질, 인도네시아, 인도 등에서 비만과 비전염성 질병 예방을 위한 정부 기관과 파트너쉽을 맺어 건강한 생활과 영양 교육, 음식 처리 및 위생을 촉진하는 캠페인 지원.
  • 글로벌 식량은행 네트워크와 파트너쉽을 맺어 아시아태평양 5개 국가의 식량은행 시스템 개발 및 지속성을 지원하는 "푸드 뱅크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 참여 등.
     

번성하는 행성

  •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중시하는 회사의 환경 지속가능성 전략을 통해, Formula 1 제품 포장에 재활용된 재료(PCR)를 포함하여 버진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등의 노력.
  • 다양한 시장에서 플라스틱 재활용을 촉진하여, 플라스틱과 판매 및 유통 센터 재료를 30개 이상의 시장에서 5,475 메트릭 톤을 재활용.
  • 2022년에 Plastic Bank와 글로벌 책임 파트너쉽을 맺어, 2023년 말까지 180,000 킬로그램 이상의 플라스틱이 바다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계획하였으며, 이 노력은 인도네시아에 영향을 미친다.
  • 2022년에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Simply Recycle Challenge를 통해 712,000개 제품 캐니스터를 재활용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이 캠페인은 비영리 단체 One Tree Planted와 함께 1,421그루의 나무를 심는 데 기여하였다.
     

또한, 회사의 독립 유통업자와 직원의 훈련으로, 허벌라이프 영양 재단(HNF)은 아이들과 지역사회의 웰빙을 위한 올바른 영양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HNF는 2022년에 총 178개 지역 기관에 512만 달러를 지원했으며, 이 중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41개 자선단체에 120만 달러를 지원하여 전 세계 22만 9천명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혜택을 주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