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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와인25+와 와쌉이 만나 와인공구 잭팟 터뜨렸다

 

한국사회적경제 : 지속가능경제 김인효 기자 | GS25가 운영하는 주류 스마트 오더 '와인25+'가 와인 공동 구매 행사 5일만에 1만5000병을 팔아 치웠다.

'와인25+'는 지난 5월 8일 15시부터 12일까지 네이버 1위 와인 카페인 '와쌉(와인 싸게 사는 사람들)' 내에서 '현지 와인 판매가 따라잡기'라는 슬로건으로 총 34종의 와인에 대해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와인25플러스 같은 주류 스마트 오더가 네이버 카페와 협업해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최초 사례로,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공동구매 방식을 선보였다. '와쌉'은 회원수만 20만4000명이 넘는 초대형 네이버 카페로 와인 커뮤니티계에서 손꼽히는 1위 동호회다.

5일간 역대급으로 팔아 치운 와인만 총 1만5000병, 주류 스마트 오더 업계 판매량으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록이다. 이러한 조짐은 행사 시작 전부터 '와쌉' 내 수많은 동호회 멤버들의 문의가 이어지며 점쳐졌다.

시작부터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펼쳐진 판매 행진은 마치 오프라인에서 펼쳐지는 오픈런을 방불케 했다. 행사 기간 5일 중 판매액 기준 1위 와인은 이스까이 매그넘 1.5L였다. 스탠다드(750ml)에 버금가는 가격대로 할인판매되며 큰 인기를 끈 결과, 500병이 넘게 팔리며 가장 빠르게 전량 소진된 와인이 됐다.

판매액 기준 2위 와인은 코노수르 20배럴 피노누아로 1200병이 넘게 팔리며 판매 수량으로는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 와인은 행사 시작 후 첫 판매 테이프를 끊은 와인으로 첫 주문부터 24병이 한꺼번에 몰리며 가장 눈에 띄었다고 알려졌다.

이 밖에도 투핸즈 엔젤스 쉐어, 몽그라스 인트리가막시마, 시데랄 2입 등 순으로 판매 금액이 높았다.

이 기간 판매 호조에 따라 '와인25+' 멤버십 신규 가입자 수도 행사 전주 대비 5.2배로 껑충 뛰어올라 매출에 이어 멤버십 고객수도 효과적인 결과를 얻게 됐다.

이노아 GS리테일 음용식품팀 매니저는 '이번 협업을 통해 '와인25+'는 5일만에 역대급 흥행 성적을 올렸으며 '와쌉'도 동호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WIN-WIN의 결과를 얻었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활발한 협업을 위해 추후 진행될 행사부터는 '와쌉' 회원들과 쌍방향 소통을 진행해 상품 선정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