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실천기관 재인증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홍보단『에브리바리스타』 공정무역실천기관 재인증 확정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공정무역홍보단『에브리바리스타』는 『2020년도 수련관 전국 최초 공정무역실천기관』인증 이후, 다양한 공정무역 활동을 추진함에 따라, 2년간의 실적을 토대로 전국 최초 2회 연속 공정무역실천기관 재인증(2022.06.01.~2024.05.31.)이 확정됐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홍보단『에브리바리스타』는 공정무역 마을 운동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내부적인 공정무역 활동에 대한 체계를 잘 갖추고 있다.
초기 인증과 비교할 때 품목 수와 판매처의 확산을 통해 공정무역 제품의 다양한 소비를 촉진하고, 공정무역 확산에 필수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사단법인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에서는 제출한 『공정무역 캠페인 홍보영상』에서도 그간의 활동을 새로운 방식으로 잘 담아 주어, 공정무역 실천기관의 모범사례라는 평을 받았다.
최진성 에브리바리스타 단장은 “2년간 다양한 공정무역 캠페인 및 기획 활동을 통해 공정무역실천기관 재인증 확정이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공정무역운동의 미래를 이끌어 갈 공정무역홍보단『에브리바리스타』의 흥미로운 공정무역 활동에 대해서 기대해주시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공정무역홍보단『에브리바리스타』활동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