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주민공동체 사업조직인 밀양사랑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최종성, 이하 밀양사랑) · 가곡나눔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박양호, 이하 가곡나눔) · 동가리사랑회 사회적협동조합과 (이사장 장봉헌, 이하 동가리사랑회) 목적가치창업경영컨설팅 주식회사(대표이사 진영우, 이하 목적가치)는 11월 23일(화) 오전 11시 밀양 팜&Coffee 달빛정원 2층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마케팅 콘텐츠 기획·제작·홍보 지원을 위한 ‘사회적경제 목적가치 상생 프로젝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사회적경제 목적가치 상생 프로젝트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관련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과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홍보 등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 지원과 매출 증대 등에 기여하여 사회문제 해결 가속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간 협업 프로젝트이다.
이날 협약은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협업을 위한 자리로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 가속화를 공동으로 도모하고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첫째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지원 둘째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홍보 지원 셋째 판로개척 지원 등이 있다.
밀양사랑, 가곡나눔, 동가리사랑회는 밀양시 도시재생사업에 따라 구성된 주민공동체 사업조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생활 불편을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조직이다. 목적가치는 경남 최초의 사회적경제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상호간에 지원 내용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함께 해 나가기로 하였다.
밀양사랑 최종성 이사장은 “그 동안 협동조합 설립 이후 여러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협동조합 간의 협동과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문제와 우리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3개 사회적협동조합과 목적가치의 협업과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밀양시 내일내이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김희철 팀장은 “도시재생사업으로 만들어진 주민조직들이 자주·자립적인 활동과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하는 것에 대해 고무적인 일이고 센터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