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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투자, 소셜벤처 위한 언택트 홍보 마케팅 ”서비스 론칭

“ 한국사회투자, 소셜벤처 위한 언택트 홍보 마케팅 ”서비스 론칭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소셜벤처,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한 언택트 홍보 마케팅 강화에 나서면서,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 등을 위한 홍보 마케팅 서비스 ‘다홍’을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다홍은 한국사회투자가 가진 역량을 활용해 소셜벤처와 사회적경제조직의 홍보 및 마케팅 업무를 대행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주요 서비스는 첫째 브랜딩·홍보마케팅 컨설팅, 둘째 실무 교육, 셋째 언론 홍보, 넷째 온라인 홍보(채널 운영), 다섯째 콘텐츠 및 홍보물 제작 등이다.

한국사회투자는 많은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이 비용과 절차 등의 문제로 홍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일반 대행업체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이후 대부분의 기업 매출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대기업, 중소기업뿐 아니라 많은 스타트업도 언택트 수요를 확보하기 위한 홍보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사회투자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생산성본부 등 다양한 기관과의 임팩트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통해 다수의 홍보마케팅 업무를 수행했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소셜벤처와 사회적경제조직의 홍보 마케팅 활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을 비롯해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 이후 2020년까지 약 200여개 조직에 700억원이 넘는 투자와 경영컨설팅을 수행했으며, 임팩트투자 및 사회혁신기업 비즈니스 전문 지원기관으로 소셜 벤처, 사회적기업 등의 조직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엑셀러레이팅, 임팩트투자를 진행했다.

 

황인규 기자 kjc816@ksen.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