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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도교육연구회 861개 선정…현장 중심 ‘프로슈머’ 교원 확대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도교육연구회 861개 선정…현장 중심 ‘프로슈머’ 교원 확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교 현장의 자발적 연구문화를 조성하고 미래 교육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2025 경기도교육연구회’ 861개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교육연구회는 도 단위 184개(재지정 60개, 신규 86개, 정책실행 38개)와 지역단위 및 디지털 기반 677개로 구성되며, 교원이 직접 교육 현안을 연구하고 경기교육 정책 실행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도교육청은 연구회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운영비와 워크숍, 연구회 간 네트워크 구축, 연구 결과 공유 등 행정·재정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수원과 의정부에서 16~17일 양일간 3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해 연구회 운영 사례와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오찬숙 디지털인재국장은 “교육연구회는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현장 중심의 교육 개선 동력”이라며, “교원이 ‘프로슈머’로서 콘텐츠 생산과 교육 품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교육연구회가 생산한 콘텐츠를 하이러닝, 하이코칭과 연계하여 경기교육의 실질적 역량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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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현장에서 활용하는 생성형 AI’ 교육 개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29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청소년 현장에서 활용하는 생성형 AI’를 주제로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강의는 성남혁신지원센터 김상봉 팀장이 진행했으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청소년 이해와 지원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생성형 AI 도구와 적용 사례를 중점으로 진행됐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교와 유관기관 소속 실무자들이 참여해 상담 및 지원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경석 대표이사는 교육 현장을 찾아 참여자들을 격려하며 “이번 교육은 단순히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자리가 아니라,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을 더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며, “빠르게 발전하는 인공지능 기술이 청소년 교육과 상담, 복지 전반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는 만큼, 이번 배움이 현장에서 맞춤형 지원과 보호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