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소통 중심 홍보 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지오이(GOE)’가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이는 경기도 내 공공기관 최초의 기록이다.
채널 ‘지오이(GOE)’는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구독자가 2배 이상 증가하며, 연간 누적 조회수도 1,100만 회에 달했다. 임 교육감이 강조해 온 ‘소통 중심의 홍보’ 전략이 교육 공동체와 도민들의 공감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 공동체가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해 현장성과 수요자 중심의 접근을 강화했다.
특히 ‘나선이꿀’(나는 선생님이고 이건 꿀팁이야), ‘지오밈(G.O.MEME)’, ‘스쿨히어로’ 등 교사와 교육 구성원의 공로를 조명하는 영상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가상 3D와 생성형 AI를 접목한 옥외광고(FOOH) 제작, 인기 유튜브 채널 ‘딩고’와의 협업을 통한 ‘스쿨어택’ 등 새로운 방식의 홍보 전략을 펼쳤다.
임 교육감은 “교육은 곧 소통이며, 소통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 간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