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1 (화)

  • 맑음춘천 9.0℃
  • 구름조금서울 10.6℃
  • 구름조금인천 7.7℃
  • 맑음원주 10.6℃
  • 구름조금수원 8.3℃
  • 맑음청주 12.8℃
  • 맑음대전 11.9℃
  • 맑음포항 11.6℃
  • 구름많음군산 7.9℃
  • 맑음대구 12.4℃
  • 구름조금전주 10.5℃
  • 맑음울산 9.9℃
  • 맑음창원 10.3℃
  • 구름많음광주 12.0℃
  • 맑음부산 10.6℃
  • 구름많음목포 8.8℃
  • 구름조금여수 9.9℃
  • 흐림제주 12.8℃
  • 구름조금천안 11.1℃
  • 맑음경주시 9.3℃
기상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소통 중심 홍보 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소통 중심 홍보 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지오이(GOE)’가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이는 경기도 내 공공기관 최초의 기록이다.

 

채널 ‘지오이(GOE)’는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구독자가 2배 이상 증가하며, 연간 누적 조회수도 1,100만 회에 달했다. 임 교육감이 강조해 온 ‘소통 중심의 홍보’ 전략이 교육 공동체와 도민들의 공감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 공동체가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해 현장성과 수요자 중심의 접근을 강화했다.

 

특히 ‘나선이꿀’(나는 선생님이고 이건 꿀팁이야), ‘지오밈(G.O.MEME)’, ‘스쿨히어로’ 등 교사와 교육 구성원의 공로를 조명하는 영상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가상 3D와 생성형 AI를 접목한 옥외광고(FOOH) 제작, 인기 유튜브 채널 ‘딩고’와의 협업을 통한 ‘스쿨어택’ 등 새로운 방식의 홍보 전략을 펼쳤다.

 

임 교육감은 “교육은 곧 소통이며, 소통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 간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