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자원봉사센터, 2025 사업설명회 개최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가 오는 23일 오후 1시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2025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단체 임원과 활동처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초청됐다.
설명회에 앞서 사전 행사로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의 하모니카 연주팀 ‘솔라 하모니카’와 성결대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의 공연이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자원봉사 교육강사단 양성과 어린이집 파견 ▲명랑운동회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연합활동 ‘사계’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이 소개된다. 또한 ▲청년 해외봉사단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동V터전 운영 등 주요 역점사업의 방향성도 발표된다.
특히,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센터 등록 단체와 동아리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 계획을 접수받아 심의 후 활동비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신규단체 참여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대호 이사장은 “봉사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설명회가 자원봉사자들과 활동처 간 소통과 협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기준 306개 단체와 339개 활동처가 등록됐으며, 자원봉사자는 약 20만 7천 명에 달한다.
,2025 사업설명회,자원봉사,자원봉사 교육강사단,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신규사업,명랑운동회,청년 해외봉사단,단체 연합활동,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