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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판매자와 ‘동반성장’ 선언

부산경남 시작으로 지역 판매자 간담회 개최

하반기 중 사회적기업에 수수료 인하 등 지원  

‘커머스포털’ 11번가가 판매자와의 동반성장에 집중한다. 지역 소상공인부터 다양한 사회적기업까지 우수 판매자들을 지원,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들의 성장을 돕겠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다음달 4일 부산 벡스코에서 11번가 MD들이 부산 지역 판매자들을 직접 찾아가 만나는 ‘성공전략 11번가 MD 간담회’를 연다. 마트, 패션, 리빙 레저, 디지털, 생활문화 부문 대표 MD가 부산과 경남 지역 판매자와 만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놓고 논의한다.

부산·경남 지역은 서울·경기에 이어 11번가 판매자 수가 두 번째로 많은 지역이다. 패션·잡화와 리빙 상품이 많이 팔리지만 서울과 떨어진 지역적인 이유로 MD와의 직접 만남이 어려웠다. 11번가응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우수 판매자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는 오픈마켓 차별화 전략, SNS 활용 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11번가 MD들이 직접 판매자들이 궁금해하는 11번가에서의 성공 전략을 설명한다. 광주와 대구에서도 이 같은 행사를 열어 MD와 판매자간 접점을 늘리고 ‘파워 셀러’ 영입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판매자들의 상품을 모은 기획전을 별도로 열어 지속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판로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 지난 5월 ‘사회적 가치 축제’에 참여, 사회적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부스를 운영한 바 있다. 11번가는 현장에서 20여 곳의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에 온라인 판매 활성화, 11번가와의 협업을 통한 신규상품 기획 제안과 협업마케팅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했다. 11번가는 하반기 중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전용 기획전을 마련하고, 수수료를 인하하는 등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