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중학생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이 중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한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주관하며, 중학교 학생들이 새롭게 개정된 교육과정과 대입 개편안을 기반으로 진로와 학업 방향을 설계하도록 돕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설명회는 12월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강당에서 열린다. 서울 소재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강의 영상은 추후 교육연구정보원의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학교 학년말 교실에서 진로·진학 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이번 2차 설명회에서는 1차에서 다뤘던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생활, 진로·진학 선택과목 주제에 이어 대입 전형 및 학교생활기록부 이해, 입학사정관의 관점에서 본 대입 제도와 고교생활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와 대학 입학사정관이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정근식 교육감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진로와 진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설명회는 학년말 교실 정상화와 공교육 신뢰도를 제고하는 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