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학부모 특강 ‘AI시대, 우리 아이 미래를 바꾸다’ 개최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AI시대, 우리 아이 미래를 바꾸다’ 특강을 연다. 이번 강연은 송파구가 올해 준비한 학부모 특강 시리즈의 마지막 행사로, AI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부모들에게 새로운 시대의 자녀 교육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강은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가 맡는다. 그는 ‘포노 사피엔스’와 ‘최재붕의 메타버스 이야기’의 저자이자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공학자로, AI와 디지털 문명 변화 속에서 아이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육성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강연은 디지털 문명시대의 기회, MZ세대 천재들의 혁신 사례, 팬덤과 휴머니티의 중요성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스마트폰 중독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을 우려하는 학부모들에게 자녀를 디지털 기술을 능숙하게 활용하는 ‘신인류’로 키우는 구체적인 방안도 소개한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학부모들이 미래 교육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은 미성년 자녀를 둔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12월 4일 오전 10시부터 송파런 교육포털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300명까지 온라인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송파구는 올해 4월부터 영어·국어 공부법, 독서지도법, 최신 교육 트렌드 등 실용적이고 다양한 주제로 학부모 강연을 꾸준히 이어왔다. 구는 올해 높은 관심을 반영해 내년에도 특강을 지속할 계획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급변하는 세계에서 미래형 인재 양성은 학부모의 관심과 역할이 중요하다”며 “구는 앞으로도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익한 교육 정보를 제공해 자녀들의 잠재력을 키우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