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5 (일)

  • 흐림춘천 -1.5℃
  • 서울 0.6℃
기상청 제공

부산시, '2024년 부산지역 꿈드림 성장보고발표회' 개최

11.29. 13:00~17:00 부산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7층 강당에서 열려

부산시, '2024년 부산지역 꿈드림 성장보고발표회'
▲ 부산시, '2024년 부산지역 꿈드림 성장보고발표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부산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7층 강당에서 '2024년 부산지역 꿈드림 성장보고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장보고발표회는 ‘부산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부산지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연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동기와 자신감을 부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 한 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한 결실인 학력 취득, 상급학교 진학, 자격증 취득, 자기 계발 활동 등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성장보고발표회에는 학교 밖 청소년을 비롯해 부산지역의 17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장, 실무자, 청소년 등 110여 명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모범 학교 밖 청소년 및 선도유공 시상 ▲부산지역 꿈드림 청소년단 우수활동 단원에 대한 시상 ▲연산도서관과 연계한 '학교 밖을 다녀오겠습니다'의 허선영 작가 초청 예술 융합형 북콘서트 ▲학교 밖 청소년의 경험이 담긴 3분 연설(스피치) ▲꿈드림센터 청소년과 실무자가 함께하는 댄스, 노래, 악기연주 등이 진행된다.

 

특히, '학교 밖을 다녀오겠습니다'는 허선영 작가가 학교 밖 청소년으로 살아온 여러 도전과 경험에 관한 이야기를 뮤지컬과 북콘서트로 풀어낸 작품이다.

 

앞으로의 진로와 삶의 방향을 고민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동기를 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꿈드림 청소년단’의 경우, ‘학교 밖 청소년 권익증진 및 인식개선’을 주제로 학교 밖 청소년 권리 침해사례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 이를 정책의 발굴, 시행 및 평가 과정으로 연계함으로써 정책의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찾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시에는 총 17개(시 1, 구·군 16)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센터가 설치·운영되고 있다.

 

각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학업 복귀 및 자립 지원·자기 계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