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대한산업안전협의회와 협력‘
-11일 도교육청 (사)대한산업안전협회 업무 협약 체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과 (사)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임무송)는 11일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전한 실습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전한 산업 현장 경험을 지원하고, 안전의식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태희 교육감과 임무송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학교별 산업안전 전문가 배정, 현장실습 운영 지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 강화가 포함됐다
. 양 기관은 현장 실습 시 안전사고 예방과 실습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임무송 회장은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학생들의 안전한 실습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현장 안전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협회의 협력으로 학생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직업 역량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경기도교육청과 대한산업안전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현장 경험을 쌓고, 이를 통해 직업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임 교육감은 “안전 전문가 배치와 체계적인 안전교육 지원이 학교 현장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협회가 도교육청과 함께 학생 안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