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

  • 맑음춘천 10.4℃
  • 맑음서울 10.2℃
  • 맑음인천 9.0℃
  • 맑음원주 9.9℃
  • 맑음수원 10.0℃
  • 맑음청주 10.3℃
  • 맑음대전 11.3℃
  • 맑음포항 13.6℃
  • 맑음군산 10.7℃
  • 맑음대구 14.4℃
  • 맑음전주 12.1℃
  • 맑음울산 12.7℃
  • 맑음창원 13.7℃
  • 맑음광주 12.4℃
  • 맑음부산 15.1℃
  • 맑음목포 10.9℃
  • 맑음여수 14.5℃
  • 구름많음제주 14.5℃
  • 맑음천안 9.6℃
  • 맑음경주시 13.3℃
기상청 제공

안양시 전 직원 대상 공직자 민원응대 및 악성민원 대응 교육

-7일 오후 시청 대강당서 실시 더욱 친절하고 전문적인 민원서비스 제공-

안양시 전 직원 대상 공직자 민원응대 및 악성민원 대응 교육

 

 

안양시는 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민원응대 및 악성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지난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나타난 취약점을 보완하고, 악성민원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오후 2시와 4시에 시청 대강당에서 두 차례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류광선 선온인문학연구소 소장은 분노조절상담사, 상담심리전문가 등 자격과 강연 경력을 갖춘 전문가다.

 

그는 고충민원 만족도 제고 방안, 악성민원 및 폭언 전화민원 대응 전략,, 민원 상황별 응대 기법, 실무 중심의 악성민원 응대 사례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전문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직원들의 민원 대응 능력 향상과 공직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