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8개 사립초 2025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실시
-통합 전산 사이트를 통해 순서와 상관없이 1∼3개 학교 지원 가능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2025학년도 사립초등학교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를 오는 11월 8일 오전 9시부터 13일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서울시 내 38개 사립초등학교의 원서 접수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학어플라이 통합 전산 사이트를 통해 동시 접수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접수는 진학어플라이(jinhakapply.com) 웹사이트에서 진행되며, 초·중·고교 바로가기 클릭 후 ‘서울특별시 사립초등학교’ 메뉴에서 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접수는 24시간 운영되며, 원서 접수 이후에는 11월 18일 오전 10시, 각 학교에서 신입생 입학 추첨이 동시에 이루어진다. 추첨 방식 등 세부 사항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024학년도부터 전국 최초로 통합 전산 사이트를 구축해 사립초등학교 입학 전형의 공정성을 높이고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사립초등학교 지원자는 최대 3개 학교까지만 지원할 수 있어 중복 지원으로 인한 경쟁 과열을 방지하고 있다.
교육청은 각 학교에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통해 통합 사이트 이용을 안내하고, 중복 지원 방지 방안을 강조하고 있다.
정근식 교육감은 “사립초등학교의 입학 전형을 철저히 관리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입학 과정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