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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대학입시 개혁 위한 교사 워크숍 개최… "교육 본질 회복에 중점“

-대입 관련 분야 역량 갗춘 교사 참여- 교육 본질 회복을 위한 의견수렴-

경기도교육청, 대학입시 개혁 위한 교사 워크숍 개최… "교육 본질 회복에 중점“

 

경기도교육청이 7일 ‘미래 대학입시 개혁 전담 기구(TF) 교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학입시 개혁과 관련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경기진학리더교사, 고교학점제 지원단, 대입 진학 지원단 등 입시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교사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학생 평가 체제와 수능, 대학입시 구조의 변화 등을 주제로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다.

 

특히, 대학입시의 본질적인 개선과 공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교환됐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학생의 역량을 중심으로 한 평가 체제 변화와 수능 체제 개편, 그리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입시 체제 개선 등이

포함됐다.

 

교사들은 대학입시 제도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미래 교육에 적합한 방향을 찾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대학입시 개혁을 위한 단기 및 중장기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은 미래 대학입시 개혁 전담 기구(TF) 전체에 공유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정책 방향이 제시될 전망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7월 미래 대학입시 개혁을 위한 전담 기구를 구성한 이후,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 그리고 미래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대학입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오는 9일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연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성진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장은 “AI 시대를 맞아 대학입시에서의 경쟁보다 교육의 본질을 되돌아봐야 할 시점”이라며, “교사들의 현장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교육의 방향을 다시 설정하고 미래에 맞는 입시 개혁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현장 교사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이들이 체감하는 문제와 개선점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이러한 교사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보다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학입시 개혁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