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위한‘창업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 사회혁신 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 운영, 8월 26일 접수 마감
– 9월 3일부터 6주간 전일제 교육 진행, 1:1 멘토링 및 실제 창업 연계
–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개인 · 팀 신청 가능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청년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을 위한 창업 아카데미 ‘언더독스 사관학교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청년층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해법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발굴· 육성하고 사회혁신 창업가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www.sehub.net)는 사회적경제 정책 통합 및 지속가능한 기반 조성을 위해 2013년 1월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으로서, 지역·업종·부문별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지원조직들의 네트워크를 촉진하고, 서울시와 자치구의 통합적 정책 환경을 조성하는 등 공동 사업 기반을 마련하며, 기업 성장의 단계별 지원을 비롯해 사회투자, 공공구매,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과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등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혁신 창업교육 전문기업인 언더독스가 운영을 맡아 6주간 풀타임으로 진행하며, 24시간 개방된 공간에서 창업과정에만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신청은 8월 26일(월)까지 온라인(http://bit.ly/2NJm7rC)으로 하면 되며, 교육은 9월 3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서울혁신파크 상상청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자세한 교육 내용을 안내하고 관련 아카데미 선배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사전설명회가 내일(8월 21일 화요일) 오후 7~9시 서울혁신파크 상상라운지에서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온라인 링크(http://bit.ly /2M9lHO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 아카데미 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사회 문제 해결에 굳은 의지를 가진 청년들이 교육 수료 후 바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집중 과정”이며 “교육 종료 후 사회혁신창업 교육 노하우를 담은 자료를 서울 사회적경제 포털(sehub.net)을 통해 공개함으로서 사회적경제 교육의 노하우를 공유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문의는 교육 운영 기관인 언더독스(02-6384-3222)로 하면 된다.
최영석 기자
godbreat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