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大-일진전기(주),MOU 손잡고 전기 분야 인재 육성 앞장선다”
한국폴리텍대학(이하 폴리텍)은 일진전기(주)와 14일 오전, 폴리텍 법인에서 발전기, 변압기 등 중(重)전기 분야 취업지원과 전력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중전기 분야에 특화된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 간 지속적인 협력 체제를 마련하는 데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내실 있는 기술 교육과 고용 연계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양 기관은 ▲학생취업 및 현장실습 지원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교과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 교원 현장연수 및 공동 연구 개발 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촘촘하게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폴리텍은 스마트전기, 전기에너지시스템, ESS(에너지저장시스템)/EMS(에너지관리시스템) 등 중전기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 혁명을 맞아 전기에너지 분야에도 신기술 도입과 차별화된 기술 인재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져서다.
이석행 폴리텍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맞춤형 취업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전기 분야의 고급 인력 배출과 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희수 대표이사는 “일진전기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인재의 영입은 우리 기업의 안정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석 기자
godbreat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