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행복나눔문화 실천 전진대회
지난 22일 (사)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가 주최하는 「제2회 2015 행복나눔문화 실천 전진대회」가 의정부시 경기도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개최됐다.
2015 행복나눔문화 실천 전진대회는 경기도 사회적 경제 영역을 지역의 행복나눔문화 기업으로 승화시켜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가치 실현과 지역 경제 활성화, 도민의 사회통합 실현과 일자리 나눔, 사회가치 창조 나눔 등 경기도 사회적 경제에 맞는 올바른 나눔 문화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목적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희겸 행정2부지사와 윤준현 경기도 사회적경제협회 이사장, 김원기 경기도의원, 김재구 한국사회기업진흥원장, 김효진 경기사회복지모금회 사무처장 등 사회적경제기업인 및 단체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식, 경기도의회 표창장 수여식, 지부장 임명장 전달식 및 행복나눔물품 기부식,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를 위한 열린융합’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날 사회적경제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맡은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사회적 경제는 민선 6기 경기도정의 미래비전 「넥스트(Next) 경기」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며 “사회적경제는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사회에 꼭 필요한 분야,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한다면 충분히 성장의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부지사는 “사회적경제는 행복이고 감동의 문화다. 사회적경제인 여러분이 자부심을 가지고 힘을 합쳐 사회의 문화를 바꾸는데 노력해 주길 바라며 도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송혜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