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운 소식을 전해주는 우체국
봄 소식을 전해주는 제비
우체국과 제비는 우리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줍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제비를 본 것이 언제였는지 기억하시나요?
급격한 환경변화로 우리곁에서 사라져버린 제비.
우체국공익재단에서는 환경을 보호하고 도시에서 사라진 제비를 위한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 주요 내용
* 공모전명 : 2014우체국공익재단 업사이클링 캠페인 공모전
* 응모자격 : 제한 없음
* 응모주제 : 우체국의 상징 제비를 주제로 한 환경보호 컨텐츠
- 내용1. 제비 캠페인 캐릭터
- 내용2. 제비 캠페인을 홍보할 수 있는 포스터
* 캠페인 내용 : 제비에 대한 인식변화
- 친숙한 제비이지만, 실제로 주변에서는 발견하기는 어려움
- 도시의 아이들은 제비를 실제로 본 경험도 별로 없음
- 제비와 우체국의 관계. 환경오염으로 제비가 사라지게 된 것을 각성시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줌
■ 응모 일정
* 접수 기간 : 2014. 5. 8 (목) ~ 6. 7 (토)
* 심사 기간 : 2014. 6. 9 (월) ~ 6. 26 (목)
* 결과 발표 : 2014. 6. 27 (금)
* 시 상 식 : 2014. 8말(전시회에서 시상식 진행)
■ 접수 방법
* 제출 서류 : 참가신청서1부, 작품파일(원본ai파일과 jpg파일)
※ 참가신청서는 첨부파일을 다운받아서 사용해주세요.
※ 파일명은 본인 이름 및 작품명 기재(예: 홍길동_작품명.ai)
* 접수 방법 : 공모전 담당자 전자우편(greenpost@touch4good.com)
* 작품 규격 및 형식
- 캐릭터 : AI파일, jpg파일(50MB이하/300dpi이상)
- 포스터 : AI파일 또는 PSD파일, jpg파일 (A2크기/100MB이하/300dpi이상)
■ 심사 진행
* 심사 기준
1. 의미 전달성(35점) : 우체국과 제비의 상징성, 환경오염에 대한 경고 및 우체국의 공익활동에 대한 표현
2. 주제의 적합성(35점) : 캠페인의 내용에 적합한 작품
3. 창의성(30점) : 창의적인 방법으로 캠페인 내용을 표현한 작품
* 수상작 발표 : 개별통보 및 우체국공익재단 홈페이지 게시
* 시상 내역
구분 | 수상작 수 | 시상내역 |
대상 | 1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최우수상 | 1 | 상장 및 상금 50만원 |
우수상 | 2 | 상장 및 상금 25만원 |
장려상 | 5 | 상장 및 상금 10만원 |
※ 심사 제외 기준
1. 표절, 무단도용 등 저작권 관련 문제가 있는 작품
2. 타 공모전 수상작품
3. 공모전 요강 및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작품
■ 기타 사항
* 응모작은 1인 2작품까지 가능하며, 동일인에 대한 중복시상은 하지 않음
* 명의 도용, 타 공모전 수상작, 타인의 저작물임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와 시상내역 환수
* 작품의 저작권은 작가에 있고, 작품의 수정 및 사용권은 캠페인 진행팀에 귀속됨
* 제출된 작품은 수상여부와 관계없이 반환되지 않음
* 본 공모와 관련된 결과물은 홍보 및 자료 수집, 사업 보고 등의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음
문의사항은 02)6349-9006또는 greenpost@touch4good.com으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