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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문교협 국제무용콩쿠르'에서 수상자들이 빚낸 무용의 환희

한국과 세계가 함께하는 무용 예술의 축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김은영 기자 |

 

서울, 2023년 9월 22일 -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가 주최한 '2023 문교협 카시아(KACIEA) 국제무용콩쿠르'가 9월 9일부터 9월 22일까지 상명아트센터 계당홀 대극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국내와 해외 무용수 850명이 참가해 무용 예술의 경쟁과 교류의 장을 열었다.

 

해외 참가자 150명은 국내의 무용 교수진의 지도를 받아 현대무용, 발레, 한국무용 등 다양한 무용 장르에서 연수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현대무용 분야가 주목받았으며, 생중계로 유튜브 카시아TV를 통해 국내외 무용 팬들의 열띤 응원을 받았다.

 

무용의 세계에 뛰어든 해외 참가자들은 K 문화에 큰 관심을 가졌으며, 코레오, K-pop 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된 2주 동안의 고강도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9월 22일에는 갈라쇼와 함께 열린 빛나는 시상식과 수료식으로 이 무용축제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문교협의 장유리 이사장은 참가자들의 실력 향상과 교육 지도자들의 열정에 감사의 뜻을 표했으며, 2024년에는 더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국제 무용 무대와 교육의 장을 한층 높일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국제무용콩쿠르에서는 전 부문 종합대상(그랑프리)과 순수무용 실용무용 그랑프리가 수여되었다. 이 대회는 무용 예술의 진화와 국제적 교류를 촉진하는 중요한 행사로, 앞으로의 발전에 기대가 높다.

 

♣ 전 부문 종합대상 (그랑프리)

컨템포러리 댄스 - 한국예술종합학교 1년 정건세

 

♣ 전 부문 종합차상 (세미그랑프리)

컨템포러리 댄스 - 덕원중학교 2년 고진경

 

♣ 순수무용 전 부문 대상 (Grand Prize)

컨템포러리 댄스 - 덕원중학교 2년 고진경

 

♣ 순수무용 대학,일반부 전 부문 대상 (공동 그랑프리)

한국무용 창작 - 한성대학교 2년 임종근

컨템포러리 댄스 - 성균관대학교 (졸) 박서현

 

♣ 순수무용 고등부 전 부문 대상 (그랑프리)

컨템포러리 댄스 - 덕원여자고등학 교1년 강희수

 

♣ 순수무용 중등부 전 부문 대상 (공동 그랑프리)

한국무용 창작 - 예원학교 1년 위서윤

컨템포러리 댄스 - 명덕여자중학교 2년 정가은

발레 - 예원학교 1년홍수림

 

♣ 순수무용초등부 전 부문 대상 (공동 그랑프리)

컨템포러리 댄스 - 서울 강신초등학교 6년 백윤아

에스닉댄스 그룹 – 몽골 / TSAGAAN TEMEELTSEKH

SUNDUISUREN TSOLMONERDENE 외 17인

 

♣ 유치부 전부문 대상 (그랑프리)

Ballet – 그랑드발레학원 최은유

 

♣ 실용무용 고등부 전 부문 대상

Dance Sports – 안양예술고등학교 3년 신바다

 

♣ 실용무용 중등부 전 부문 대상

Jazz Dance - 환호여자중학교 2년 정휘서

 

♣ 초등부 전 부문 대상★

코레오 그룹 – Mongolia / JANJIN CHOIR

AMARSAIKHAN ANIR 외9인

 

♣ 교육부장관상

컨템포러리 댄스 –Mexico / Ara Jun (전아라)

Colegio Inglés 2년 졸 -Maries Dance Studio 전아라가 수상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현장에서 활용하는 생성형 AI’ 교육 개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29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청소년 현장에서 활용하는 생성형 AI’를 주제로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강의는 성남혁신지원센터 김상봉 팀장이 진행했으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청소년 이해와 지원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생성형 AI 도구와 적용 사례를 중점으로 진행됐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교와 유관기관 소속 실무자들이 참여해 상담 및 지원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경석 대표이사는 교육 현장을 찾아 참여자들을 격려하며 “이번 교육은 단순히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자리가 아니라,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을 더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며, “빠르게 발전하는 인공지능 기술이 청소년 교육과 상담, 복지 전반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는 만큼, 이번 배움이 현장에서 맞춤형 지원과 보호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