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프로보노가 사회적기업과 소셜 벤처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가오는 26일부터 '제4회 SK프로보노 사회적기업 성장워크샵(구. SE성장챌린지)'이라는 무료 자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제4회 SK프로보노 사회적기업 성장워크샵'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번에 4번째로 개최되는 이 교육에는 SK그룹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기업 경영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한다.
2009년부터 시작된 SK프로보노의 프로보노 활동은 지난 14년 동안 총 2,468개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자문을 제공해왔다.
SK프로보노는 일회성 자문만으로는 기업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 이에 따라 사회적기업이 처한 여러 경영상의 어려움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를 극복하도록 돕기 위한 워크샵을 기획하게 되었다.
현재까지 SK프로보노 사회적기업 성장워크샵에는 총 161개의 사회적기업이 참여했으며, 이 중 51개 기업이 후속 자문 지원을 받았다. 이들 중 '더치스토아'라는 공유미용실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은 2022년과 2023년에 서울시 공유경제 지정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올해부터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SK프로보노 성장워크샵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기업이나 소셜 벤처는 SK프로보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