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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새로운 마케팅 시장 확보를 위한 기업 브랜드 개발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금년도 기업 브랜드가치제고사업을 마무리하는 최종 보고회를 오는 11월 5일 제주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하여 사업 진행 상황과 성과를 점검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지식재산센터가 공동으로 지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상호 또는 제품 등에 브랜드를 개발하여 기업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브랜드 신규 개발 및 권리화 지원, 브랜드 리뉴얼 개발 및 권리화, 비영어권 브랜드 개발 및 권리화, 사회적기업 브랜드 개발 등 4개 분야에 11개 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하였으며, 개발된 브랜드는 상표권으로 출원하게 된다.



 



주요 성과로는, 테디베어 제품 제조 및 박물관 전시, 판매를 하고 있는 (주)조안상사는 이번 “브랜드 신규 개발 및 권리화 지원 사업”을 통하여 기업의 전문성 강화 및 브랜드 체계를 정립하여 완구 및 뮤지엄 운영에서 의류, 가방 사업 분야로 확대를 준비함으로써 4명의 신규 고용과 테디베어 완구 수출로 올해 150만 달러를 예상하고 있다.



 



(주)태림상사는 제주톳 및 수산물 제품 수출에서 감태를 이용한 화장품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으로 화장품브랜드 네임 개발을 지원받아 3~5명의 고용 창출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말(馬)과 관련된 화장품, 건강식품, 피혁제품을 생산하는 사회적기업인 영농조합법인 산새미는 낮은 브랜드 인지도, 마케팅, 홍보전략 부족을 해결한 대표 브랜드 개발로 30% 이상의 수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축산물 2차 가공품 업체인 (사회복지법인)평화의마을 또한 본 사업의 브랜드 리뉴얼 개발사업으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전략적인 브랜드 디자인을 함으로써 수출 및 매출 증대, 고용창출 등을 기대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본 사업이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가치와 활력을 불어넣어 기업 이미지 제고로 상품 경쟁력 강화 및 수출 증대 등 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2013.11.05)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에 따뜻한 나눔 실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8일,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장애인 가족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장애 자녀를 돌보는 장애인가족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배애련 센터장과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 김민서 대표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으며, 후원금은 우리 시 발달장애인 부모상담 제공기관을 이용해 심리상담을 받고 있는 장애인 가족의 정서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민서 대표는“일상에 지친 장애인 가족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쉼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애련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따뜻한 후원을 해주신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 김민서 대표께 감사드리며, 장애인가족에게 실질적인 위로와 격려가 되는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서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따뜻한 후원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장애인 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