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사회적기업경기재단(이사장 황선희)은 사회혁신의 리더 육성을 위한『소셜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이하 ‘전문가과정’)을 10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6주간 재단법인 사회적기업경기재단 4층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지속 가능성과 책임의 시대에 가장 필요한 인재인 소셜 비즈니스 전문가는 어느 한 분야에 치우치지 않는 유연함을 바탕으로 사회적 변화와 구조에 대한 유기적 관계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본 전문가과정은 국내 최초로 CSR과 CSV, 사회적경제, Fundraising 전문가 과정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진정한 소셜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본 전문가과정은 재단법인 사회적기업경기재단이 주최하고 경인일보,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후원으로 소셜 비즈니스에 관심있는 사회적경제조직(사회복지·서비스기관, SE, CB, COOP 등) CEO 및 실무자와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의 CSR 담당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본 전문가과정의 수강생에게는 국제공인모금전문가(CFRE) 응시요건인 교육시간 이수 중 일부를 인정하는 수료증과 우수 교육생에 따른 장학금 특전이 주어지며, 특히 개강 첫 날에는 행복나래 강대성 대표가 ‘사회적기업의 CSR’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CSR 지속가능경영 및 기부금 수요 기관 공급기관 만남의 장 기회를 제공한다.
본 전문가과정의 수강생 모집은 오는 10월 25일까지 받고 있으며, (재)사회적기업경기재단 홈페이지(www.segf.or.kr)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jeonhj@segf.or.kr)로 접수 후 수강료를 납부하면 된다. 23일까지 조기 신청자에게는 수강료의 일부를 감면해준다.
진정한 소셜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소셜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사회적기업경기재단, 2013.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