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경제 김인효 기자 |
사회적경제 상품과 함께 건강한 일상을 [서울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해 가치소비를 실천하려는 시민의 접점을 마련하고자 11월 쿠팡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관은 시민 일상과 가장 맞닿아 있는 생활용품과 식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가치소비 굿템꿀템’에서는 10개 사회적경제기업의 100여개 생활용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맛과 건강 잡은 식품 모음전’에서는 6개 사회적경제기업의 30여개 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생활용품 홍보관에서는 플라스틱 칫솔을 대체할 수 있는 프로젝트노아의 대나무칫솔, 폐페트병 재생원단을 사용한 Project1907의 보온보냉백, 발달장애인과 고령자 일자리 창출 미션을 지닌 더사랑의 보킷 구급키트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상품을 주목할 만하다.
식품 모음 홍보관은 염분을 제거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잇마플의 저염도시락, 환경을 생각한 디보션푸드의 식물성 대체육, 지역 농가와 함께 성장하는 리디브의 봉화정 천연벌꿀 등 기후위기 대응과 지역상생을 염두에 둔 추천상품으로 구성되었다.
본 기획전은 쿠팡 홈페이지 내 ‘기획전’ 카테고리에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센터 가치플랫폼팀(svc@sehub.net)으로 하면 된다. 조주연 센터장은 “1800여만 명의 이용 고객을 보유한 대표 온라인 오픈마켓 쿠팡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과 사회적 가치를 규모감 있게 확산하고, 참여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더 나은 일상을 조성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울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기반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2013년 1월 설립된 거버넌스 기관으로, 서울시 사회적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에 근거해 서울시가 설치하고 (사)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